당진 왜목마을 병기호 자연식좌대 바다낚시터 우럭 등따기 손질법
작성자 정보
- 낚시포인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5,268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선상낚시가 아니지만 바다 위 수상 좌대에서 낚시를 할 수 있는 병기호좌대.
병기호 좌대는 조수간만의 영향에 따라 봉돌의 선정이나 채비 선정을 사전에 세심히 준비해야 합니다. 특히, 낚시터를 처음 가는 경우 조류의 영향으로 어느 곳에서 우럭이 나올지 모르지만, 병기호를 자주가는 단골 조사님들은 그 답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병기호에 가면 제일 먼저 가야 할 곳이 있습니다. 어디일까요?
병기호 단골 조사 시청자께서 알려주신 병기호의 포인트! 한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포인트에서 낚시터에서 만난 여 조사님이 우럭 쌍걸이를 하셨는데, 촬영 미스로 영상으로 담지는 못했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서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다운샷 외에 캐스팅을 하시면 50~60M 떨어진 곳에 있는 어초로 부터 우럭 낚시가 가능합니다. 부표 근처까지 캐스팅을 하기에 적합한 채비 준비도 필수입니다. 관련 위치 정보는 영상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그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함께 합니다. 또한, 잡은 우럭을 좌대를 떠나기 전에 손질하는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제가 해 본 등따기 손질법인데 물론 더 잘 하는 분들이 있으실 것이므로 조언도 환영합니다.
낚시포인트 정보&조황
낚시포인트란 물고기가 잘 잡히는 곳으로 낚시가 잘 되기로 유명한 갯바위 나 방파제 또는 저수지, 수로, 둠벙 이라 할지라도 언제나 낚시가 잘 된다고 할 수 없다. 바다낚시 포인트로 유명한 장소라 할지라도 그날의 바다 물때나 조류, 바람세기 등에 따라 낚시 조과가 많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그래서 항상 낚시 출조를 하기 전에 낚시 조황을 수시고 체크하고 낚시 포인트로 낚시 출조를 하시면 언제나 즐거운 낚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바다낚시
바다낚시의 종류에는 갯바위 나 방파제, 해변, 기수역 등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낚시입니다. 바다낚시의 종류로는 원투낚시, 갯바위 낚시, 방파제 낚시, 찌낚시, 흘림낚시, 루어낚시 등 종류가 많으며 낚시 포인트의 상황에 따라 원하시는 낚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바다낚시 포인트에 관해서는 시시 때때로 변하기 때문에 바다낚시 출조를 하기 전 항상 물때나 낚시 조황 등을 확인하시고 출조하시기 바랍니다.
민물낚시
민물낚시의 종류로는 대낚시, 원투낚시, 루어낚시, 플라잉 낚시 등과 계곡 등에서 할 수 있는 견지낚시, 파리낚시, 구멍치기 낚시 등이 있으며 겨울에는 얼음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전국에 많은 강과 저수지 및 웅덩이, 계곡 등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민물낚시 포인트는 각 지역별로 상황과 조과가 많이 다르며 미끼와 물때에 따라 다르므로 민물낚시 출조 전 항상 낚시 조과 등을 확인하시고 낚시 출조를 하시면 즐거운 낚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캠낚
캠낚이란 캠핑과 낚시를 동시에 즐기는 것으로 최근 많은 여가생활을 즐기는 낚시와 캠핑의 한 종류이다. 캠낚을 즐기는 이유로는 캠핑으로 힐링을 만끽하지만 조금더 즐기기를 원하는 많은 캠핑러들이 있기때문에 캠핑과 동시에 낚시도 즐기는 캠낚을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텐트를 들고 가는 캠낚과 차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차박등이 있습니다.
캠핑
야외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행위. 야영 이라고도 한다. 숙박 시설이 없는 외지나 산악지대 등에서 불가피하게 야영하는 경우 비박 도 있겠으나, 하나의 레저로 즐기는 경우가 많다. 대한민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캠핑을 즐기며 산이건 바다건 캠핑장이 하나씩은 꼭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관련자료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