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 개조 캠핑카 만들기, 주차 가능 출퇴근 가능한 초효율 미니 캠핑카가 만들어지는 과정
작성자 정보
- 낚시포인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171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북적이는 관광지 대신 한적한 야외에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 특히, 텐트를 펴거나 숙소를 잡는 대신 차에서 잠을 자는 ‘차박’이 인기를 끌며 자연스럽게 차량을 개조한 캠핑카에 관심이 쏠리기 시작했다.
거창하게 캠핑 장비를 마련하지 않아도 차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캠핑이 가능! 발이 닿는 그곳이 집이 되는 매력에 푹 빠진 사람들로 인해 캠핑카 개조 업체는 365일,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고 한다. 누군가의 편안하고 안락한 캠핑을 위해 밤낮으로 캠핑카 개조를 하는 사람들! 그 작업 현장을 찾아가 본다.
경차부터 SUV까지, 편의성과 기능성을 두루 갖춘 내 차로 만든 캠핑카
캠핑하는 사람들의 로망인 캠핑카. 하지만 금전적인 부분과 주차 문제로 인해 쉽게 엄두를 낼 수 없는 게 사실이다. 그래서인지 일반 캠핑카보다 기존에 있는 차량을 개조한 캠핑카로 눈길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었다고 한다. 주중에는 출퇴근용으로, 주말에는 차박용으로. 언제든 자유롭게 떠나고 싶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
그중에서도 특히 요즘은 경차를 개조한 소형 캠핑카가 인기를 끌고 있다. TV, 전자레인지, 빔 프로젝터 등 좁은 공간이라도 알차게 들어가 있는 생활 시설과 두 명이 함께 생활해도 여유로운 내부 공간은 여느 대형 캠핑카 못지않다고 한다. 그만큼 작은 공간을 알차게 쓰기 위한 작업자들의 노고가 캠핑카 곳곳에서 엿보인다. 꼼꼼함과 세심한 작업을 통해 경차를 2인승 캠핑카로 재탄생 시키는 작업자들. 그 작업 과정을 들여다본다.
✔ 프로그램명 : 극한직업 - 차박 전성시대, 차량 개조 캠핑카
✔ 방송 일자 : 2021.07.17
#골라듄다큐 #극한직업 #캠핑 #캠핑카 #레이 #차박 #경차 #자동차
낚시포인트 정보&조황
낚시포인트란 물고기가 잘 잡히는 곳으로 낚시가 잘 되기로 유명한 갯바위 나 방파제 또는 저수지, 수로, 둠벙 이라 할지라도 언제나 낚시가 잘 된다고 할 수 없다. 바다낚시 포인트로 유명한 장소라 할지라도 그날의 바다 물때나 조류, 바람세기 등에 따라 낚시 조과가 많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그래서 항상 낚시 출조를 하기 전에 낚시 조황을 수시고 체크하고 낚시 포인트로 낚시 출조를 하시면 언제나 즐거운 낚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바다낚시
바다낚시의 종류에는 갯바위 나 방파제, 해변, 기수역 등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낚시입니다. 바다낚시의 종류로는 원투낚시, 갯바위 낚시, 방파제 낚시, 찌낚시, 흘림낚시, 루어낚시 등 종류가 많으며 낚시 포인트의 상황에 따라 원하시는 낚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바다낚시 포인트에 관해서는 시시 때때로 변하기 때문에 바다낚시 출조를 하기 전 항상 물때나 낚시 조황 등을 확인하시고 출조하시기 바랍니다.
민물낚시
민물낚시의 종류로는 대낚시, 원투낚시, 루어낚시, 플라잉 낚시 등과 계곡 등에서 할 수 있는 견지낚시, 파리낚시, 구멍치기 낚시 등이 있으며 겨울에는 얼음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전국에 많은 강과 저수지 및 웅덩이, 계곡 등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민물낚시 포인트는 각 지역별로 상황과 조과가 많이 다르며 미끼와 물때에 따라 다르므로 민물낚시 출조 전 항상 낚시 조과 등을 확인하시고 낚시 출조를 하시면 즐거운 낚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캠낚
캠낚이란 캠핑과 낚시를 동시에 즐기는 것으로 최근 많은 여가생활을 즐기는 낚시와 캠핑의 한 종류이다. 캠낚을 즐기는 이유로는 캠핑으로 힐링을 만끽하지만 조금더 즐기기를 원하는 많은 캠핑러들이 있기때문에 캠핑과 동시에 낚시도 즐기는 캠낚을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텐트를 들고 가는 캠낚과 차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차박등이 있습니다.
캠핑
야외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행위. 야영 이라고도 한다. 숙박 시설이 없는 외지나 산악지대 등에서 불가피하게 야영하는 경우 비박 도 있겠으나, 하나의 레저로 즐기는 경우가 많다. 대한민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캠핑을 즐기며 산이건 바다건 캠핑장이 하나씩은 꼭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관련자료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