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미조항 선상낚시 배낚시, 감성돔낚시, 선상찌낚시, 인공어초 포인트
작성자 정보
- 낚시포인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6,602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남해안 바다낚시 중심지’ 남해도,
‘남해도 바다낚시 중심지’ 미조앞바다.
미조앞바다에는 새섬, 범섬, 쑥섬, 밤섬, 외섬, 노루여, 반여 등 크고 작은 섬과 여 30여 개가 있는데, 이들 섬과 여 모두 계절을 바꿔가며 다양한 어종을 배출하는 갯바위낚시 특급 출조지입니다.
그런데 미조앞바다는 씨알과 마릿수를 겸비한 선상낚시 출조지이기도 합니다.
볼락선상루어낚시, 무늬오징어팁런, 문어배낚시, 감성돔 선상찌낚시, 참돔선상찌낚시가 미조앞바다 대표 선상낚시 장르입니다.
그 중에서도 감성돔 선상찌낚시는 11~12월 미조앞바다 배낚시 최고 인기 장르입니다.
미조앞바다 감성돔 선상찌낚시 시즌은 늦가을에 개막돼 이듬해 늦봄까지 이어집니다.
단골꾼들이 꼽는 미조앞바다 감성돔 선상찌낚시 피크시즌은 초겨울입니다.
감성돔 활성도가 비교적 높은 시기라 마릿수 재미가 좋은 데다, 본격적으로 하락하는 수온에 평균씨알도 점점 굵어지는 때라 초겨울을 손꼽아 기다리는 단골꾼이 많습니다.
초겨울 미조앞바다 감성돔 선상찌낚시 특급 포인트는 대부분 인공어초 지대입니다.
감성돔에게 인공어초는 은신처, 먹이 사냥터로 이상적인 여건을 갖춘 최고 서식처입니다.
미조앞바다가 남해동부권을 대표하는 겨울 감성돔 선상찌낚시 출조지로 오랫동안 꾸준하게 사랑받을 수 있는 이유도, ‘조황 검증이 끝난 인공어초 포인트’가 많기 때문입니다.
미조앞바다 감성돔 선상찌낚시에서는 고부력 막대찌채비가 기본 채비입니다.
취재일에 은비호를 타고 미조앞바다 인공어초 포인트에서 감성돔을 공략했던 출조객들도 전원 2~5호 막대찌채비를 사용했습니다.
남해도 미조권 여러 출항지에서 감성돔 선상찌낚시 전문 출조선이 출항합니다.
취재일에는 미조 북항 신항에서 출항하는 선상낚시 전문 출조선 ‘은비호(선장 고보연)’를 이용했습니다.
오전 7~8시에 출항해 오후 2~3시 무렵 철수하는 게 남해 미조권 감성돔 선상찌낚시 기본 출조 패턴입니다.
출조비는 배삯, 중식비, 밑밥, 미끼 비용을 포함해 1인당 12만 원입니다.
취재 : 월간 바다낚시 & 씨루어 신중대 취재팀장
출조문의 : 남해도 미조 은피호 010-2031-3031
#남해 미조, #감성돔낚시, #인공어초, #감성돔, #남해도, #미조권, #선상찌낚시, #감성돔 선상찌낚시, #막대찌, #막대찌낚시, #은비호, #감성돔배낚시, #감성돔 선상낚시, #낚시, #바다낚시, #월간 바다낚시, #월간 바다낚시 & 씨루어, #디낚, #디낚티비, #디낚TV, #dinak,
낚시포인트 정보&조황
낚시포인트란 물고기가 잘 잡히는 곳으로 낚시가 잘 되기로 유명한 갯바위 나 방파제 또는 저수지, 수로, 둠벙 이라 할지라도 언제나 낚시가 잘 된다고 할 수 없다. 바다낚시 포인트로 유명한 장소라 할지라도 그날의 바다 물때나 조류, 바람세기 등에 따라 낚시 조과가 많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그래서 항상 낚시 출조를 하기 전에 낚시 조황을 수시고 체크하고 낚시 포인트로 낚시 출조를 하시면 언제나 즐거운 낚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바다낚시
바다낚시의 종류에는 갯바위 나 방파제, 해변, 기수역 등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낚시입니다. 바다낚시의 종류로는 원투낚시, 갯바위 낚시, 방파제 낚시, 찌낚시, 흘림낚시, 루어낚시 등 종류가 많으며 낚시 포인트의 상황에 따라 원하시는 낚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바다낚시 포인트에 관해서는 시시 때때로 변하기 때문에 바다낚시 출조를 하기 전 항상 물때나 낚시 조황 등을 확인하시고 출조하시기 바랍니다.
민물낚시
민물낚시의 종류로는 대낚시, 원투낚시, 루어낚시, 플라잉 낚시 등과 계곡 등에서 할 수 있는 견지낚시, 파리낚시, 구멍치기 낚시 등이 있으며 겨울에는 얼음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전국에 많은 강과 저수지 및 웅덩이, 계곡 등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민물낚시 포인트는 각 지역별로 상황과 조과가 많이 다르며 미끼와 물때에 따라 다르므로 민물낚시 출조 전 항상 낚시 조과 등을 확인하시고 낚시 출조를 하시면 즐거운 낚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캠낚
캠낚이란 캠핑과 낚시를 동시에 즐기는 것으로 최근 많은 여가생활을 즐기는 낚시와 캠핑의 한 종류이다. 캠낚을 즐기는 이유로는 캠핑으로 힐링을 만끽하지만 조금더 즐기기를 원하는 많은 캠핑러들이 있기때문에 캠핑과 동시에 낚시도 즐기는 캠낚을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텐트를 들고 가는 캠낚과 차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차박등이 있습니다.
캠핑
야외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행위. 야영 이라고도 한다. 숙박 시설이 없는 외지나 산악지대 등에서 불가피하게 야영하는 경우 비박 도 있겠으나, 하나의 레저로 즐기는 경우가 많다. 대한민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캠핑을 즐기며 산이건 바다건 캠핑장이 하나씩은 꼭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관련자료
-
링크